관련링크
12. 자연을 담다





우리는 해변에 노을 진 하늘, 멀리 펼쳐진 산의 절경 등 누구나 기억 속에 아름다운 자연의 추억과 감동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아름다운 자연은 언제나 늘 새롭고 우리에게 여유를 가져다줍니다. 평소 자연의 순수함을 좋아하고 이것들을 한평정원에 담아낸다면 모두가 보고 쉽게 즐길 수 있을 것만 같았습니다. 제천을 돌아다니다 보면 외각 지역에 아름답게 펼쳐진 산의 중첩들을 볼 수 있습니다. 유연하게 뻗은 푸른 능선은 마치 예술작품 같았습니다. 이 모습을 한평정원 화단에 재미있게 담아 보기 위해 산의 능선들의 형태를 모티브로 선정하였고 이를 복잡하지 않고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스토리로 풀어냈습니다. 한평정원에 모습을 한 번에 담아내기 위해 계단식 구조에 액자틀을 추가하여 시선을 집중시켰고 산 능선에서 계곡물이 흘러내려가는 장치들을 설치하여 단순했던 공간에 활동성을 주었습니다. 각 층마다 전등이 들어가 있어 야간에서 은은하게 분위기를 더해 줍니다. 이렇게 여러 방면으로 한평정원이 제천 도시의 모습을 더욱 활기차게 하고 시민들의 볼거리 제공과 다양한 축제 참여로 지역의 긍정적인 요인이 될 것입니다.
Dimension
가로 1.8M, 세로1M, 높이1.3M
Function
식물이 배치된 친환경적인 화단 조형물로 가로가 긴 형태의 구조물입니다. 인도, 교차로, 시장에서 봐도 거슬리지 않는 안정적인 구조와 형태 특성상 거슬리지 않게 벽면 배치가 가능하고 야간에는 조명 역할로 도시의 분위기를 더욱 활발하게 할 것입니다.
Color
전체적인 색은 녹색 계열로 도시에 피로감을 덜어주며 색채가 강한 꽃들로 포인트를 줄 것입니다.
material
벽면과 각 층마다의 사용된 판은 나무가 사용할 것입니다. 이는 나무에 부착물을 접착하기 쉬우며 색감과 재질의 이미지가 부드러워 디자인에 통일성을 줄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