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탑
서브탑

20. 치유의 물결

꽃 불릿작품명
치유의 물결
꽃 불릿팀명
조약돌
꽃 불릿팀명의미
서로 다른 조약돌들이 모여서 하나의 경관을 만들 듯이 개성이 다른 친구들이 모여서 하나의 정원을 만들자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꿀벌 불릿참가동기
한 평이라는 작은 면적에 정원을 조성하여 주제를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흥미를 느꼈으며, 직접 시공을 함으로써 대학에서 조경학 전공을 하며 배운 것을 현실적으로 응용하고 더 폭넓은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여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꿀벌 불릿작품내용
한 평의 공간 안에 자연치유도시라는 슬로건을 가진 제천을 담아내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걷고 싶은 도시, 모두의 정원이라는 취지에 맞게 향기와 경관이라는 요소로 시민들에게 치유의 경험을 주고자 하였습니다. 의림지와 청풍호 등 제천의 자연경관에서 물은 필수적인 요소로 작용하고 있기에 이를 결합하여 치유의 물결을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치유의 물결이라는 추상적 개념을 푸른 계열의 초화류와 흰 자갈로 표현함으로써 감각적으로 바닥면을 구성하였습니다. 시각적 요소의 단조로움을 보완하며 경관의 다양성을 창출하고자 소관목으로 강조식재하고 자연석을 배치하였습니다. 또한, 하강적 요소인 행잉 플랜트를 설치하여 수직면을 구성하였습니다. 후각적인 면에서 향기를 고려하여 초화류를 식재하고, 물결을 소리로 나타내기 위해 행잉플랜트 사이에 풍경종을 매달아 청각적인 재미를 추가하였습니다. 초화류 경계에 높낮이가 다른 조명 기둥을 배치해 물결의 연장선 느낌을 주었으며, 행잉플랜트 사이사이에 알전구를 설치하여 밤에 피는 꽃을 연상시키는 야경 효과를 냈습니다. 인공적인 형태가 아닌 자연석의 무게감을 통해 마음의 안정을 주었습니다. 향기가 좋은 초화류로 사람들 생활에 활력을 주고 감각 기능을 회복하는 등 아로마 테라피 효과를 주었습니다. 자연이 주는 치유 효과를 우리 정원으로 얻을 수 있게 계획하였습니다.
꿀벌 불릿제작과정
제작과정제작과정 모바일용
꿀벌 불릿낮에 본 풍경
꿀벌 불릿밤에 본 풍경

댓글목록

ody20525님의 댓글

ody20525 작성일

이름처럼 바라만봐도 마음이 편안해지네요:)

sjr03073님의 댓글

sjr03073 작성일

작은 공간에 여러 요소가 조화를 이루고 있어 보기 좋네요

rkim4473님의 댓글

rkim4473 작성일

우와 하얀 조약돌을 봤을 뿐인데 마음이 치유됐어요

JinKim님의 댓글

JinKim 작성일

깔끔하고 조화로워요

thsalsrb003님의 댓글

thsalsrb003 작성일

걷고싶은 도시, 걷다가 발견하면 쪼그려 앉아 이게 뭐지?  이쁘다~ 같은 생각으로 눈이 즐거울 작품입니다. 서울의 도심 속 숭례문이 조화를 이른 것처럼 도로가 깔려 있는 곳에 숲을 연상케 하도록 담아낸 사진 속에서 모순된 것 같은 두가지가 조화를 잘 이루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과하지 않게 단색의 꽃들로 화려함을 담아낸 것도 많은 신경을 쏟은거 같네요 ^^

투표배너
탑버튼
포토에세이